잼나는 베짱이

[아이와여행]제주도1박2일(4)-제주홀릭뮤지엄 후기

Jey09 2025.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잼나게 살고픈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도착한 날이나 마지막 날 가기 좋은(실제 공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제주홀릭뮤지엄'에 대한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제주홀릭뮤지엄

건물의 휘황찬란한 모습

- 위 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835

- 영업시간 : 09:30~19:00(입장마감 : 18:00 ), 연중무휴

- 전화번호 : 0507-1324-7455

- 요 금 : 성인 11,000원 / 청소년(중고등학생) 10,000원 / 소인(24개월~초등) 8,000원

- 유모차, 휠체어, 애완견, 음식물 반입금지

 제주홀릭뮤지엄은 제주도를 재해석하여 공간을 다양하게 꾸며놓아 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실내공간이어서 날씨와 상관없이 방문할 수 있는 실내 놀거리로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과거 요양병원을 업사이클링하여 만들어진 체험형 전시관으로, 5개의 테마로 제주와 관련된 내용을 다양하게 꾸며놓은 포토존이 그득한 곳입니다. 


1. 제주, 빛으로 말하다

 제일 먼저 만나는 공간으로 들어서자마자 '와~~'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곳입니다. 조명들을 가지고 제주를 표현하는 공간입니다. 조명들의 색이 바뀔때마다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같은 공간이라도 다른 분위기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2. 상상제주

 두번째 공간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귤, 돼지, 말, 돌하르방 등을 가지고 만든 공간입니다. 제주하면 떠오르는 모든 것들이 담긴 공간들로 꾸며져 사진 찍고 놀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3. 유색유취

이젠 2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제주의 다채로운 꽃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와... 이 곳 진짜 모든 곳이 포토존입니다! 꽃 색감들이 알록달록하여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한 폭의 그림이 된 아이

 동백꽃, 수국, 유채꽃, 장미, 매화 등등 다양한 꽃들을 테마로 꾸며진 방들이 이어져 있습니다. 너무 많은 사진을 올리면 여러분들이 피로감을 느끼시게 되니 몇장만 올립니다. ^^

4. 경험의 자유

 이 테마는 게임 공간, 보드게임 공간, 엽서쓰는 공간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여러 가지 콘셈트로 사진 찍기도 좋았습니다. 따로 사진은 안 올릴께요~ ㅎㅎ

5. 일상의 비움

 

 마지막 테마입니다. 실외공간이예요~ 야외공간도 실외 못지 않게 너무 예쁩니다. 날씨가 좋으면 더욱 예쁘게 보여요~ 맞은 편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저흰 비행기 시간이 촉박하여 사진을 빨리 찍고 지나가는 등 대충(?) 관람했는데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2시간 정도 넉넉히 생각하고 가시면 될 듯 합니다. 여기서 인생샷 대거 건질 수 있으니 가족,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즐겁고 예쁜 추억 많이 만드시려면 한번쯤 추천드립니다. 

(제가 일부러 사진을 많이 올리지 않았습니다. 직접 방문하시어 다양한 공간에서 예쁜 사진 찍으세요~ ^^)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