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나는 베짱이

[아이와여행]제주도1박2일(3)-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Jey09 2025.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 재미나게 살고  싶은 베짱이입니다.

 이번 아이와의 제주도 여행에서 제가 선택한 숙소는 제주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입니다. 비교적 생긴지 얼마 안 된 신상호텔이어서 룸이나 부대시설 컨디션이 좋았던 곳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내돈내산 후기 보러 가시죵~~~

신라스테이 전경

- 위 치 : 제주 제주시 연대마을길 76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 오후 3시 이후 / 오전 11시

- 전화번호 : 064-740-9000

- 주 차 : 지상, 지하 주차장 완비(전기차 충전 3대 가능)

 제주도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호텔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라호텔의 서비스와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레저형 호텔로 가격대비 고퀄리티 서비스와 부대시설을 즐실 수 있는 곳입니다.

 호텔 문을 들어서면 바로 앉을 수 있는 대형 소파가 나오고 그 왼쪽으로 프론트, 오른쪽 깊숙히 들어가면 객실로 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신라스테이 이호테우는 다른 신라스테이 지점들과 달리 로비가 널찍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고급스럽고 맘에 들었습니다. 

 곡선형의 독특한 형태로 되어있어 중간중간에 중정이 있었습니다. 저흰 평일 4:30분쯤 도착했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대기줄 없이 바로 체크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실외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조식 레스토랑, 편의점 등등 대부분의 부대시설이 1층에 모두 있습니다.

신라스테이 곰인형

 로비 안쪽으로 쭉 걸어들어가다 보면 신라스테이의 시그니처 곰인형이 나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토존이예요~ 곰인형 뒤쪽에 보이는 공간은 아이들이 좌식으로 놀 수 있는 놀이 공간입니다. 수납장에는 장난감이나 책들이 있는데 자유롭게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디럭스 더블 가든뷰

 저희가 묵은 '디럭스 더블 가든뷰'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은 두번째 사진처럼 간단한 물건을 올릴 수 있는 콘솔이 있고 화장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옷장, 냉장고 등이 있어요.

 더블이라 하지만 킹사이즈 정도 되는 큰 침대입니다. 그리고 베드소파와 작은 테이블이 있습니다. 

 아이 뒤쪽으로 바다가 보이시나요? 말이 가든뷰이지 방에서 바로 바다가 보이더라구요~ 완전 오션뷰였습니다. 아마 이런 걸 고려해서 건물의 형태를 곡선으로 만들 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칫솔, 치약은 유상제공이니 참고하세요~!

실외 풀장

 실외풀장입니다. 구명조끼도 무료대여이니 무겁게(?) 구명조끼 가지고 오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날 눈도 내리고 날씨가 옴총 추워서 대부분 사람들이 자쿠지에 계시네요~ 체크인하면서 물어봤는데 보통 풀장 온도는 31~33도를 유지한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추운 날은 미온수라 장담하지 못하겠다고 하시면서... 아이가 감기 걸리지 않을까 걱정해주셨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날이 너무 추워서인지 풀장 온도는 따뜻했습니다. 다만... 자쿠지에 한번 들어가는 순간 풀장으로는 다시 못들어간다는.. ㅠㅠ 사진에 보이는 풀장 뒤쪽으로 풀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유아용 미끄럼틀도 하나 있구요, 바다와 더 가까운 풀입니다. 전 너무나 추워서 감히 가보지 못했습니다....

 이 수영장 때문에 신라스테이 이호테우를 선택했다해도 과언이 아닌데, 날씨가 받쳐주지 못해 조금 아쉬웠습니다. 아이가 많이 아쉬워하더라구요.... 하지만 추운 겨울날 자쿠지 안에서도 따듯하게 몸을 녹이며 1시간 정도 물놀이(?)를 했습니다. 

피트니스센터 및 편의점

 실외수영장 가는 길에 피트니스 센터와 편의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 피트니스 운영시간 : 오전 6시~ 오후 11시

 룸키가 있어야 출입이 가능합니다. 사진처럼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여행가서 소소히(?) 운동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구들은 다 있습니다. 사진에는 안 나와있지만 뒤쪽으로 물과 수건이 비치되어 있으니, 개인 운동복과 운동화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전 아침 7:30분쯤 운동하러 내려갔었는데, 이미 운동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전 여행을 가도 늘 운동을 하는데, 지금까지 이용한 국내외 호텔 중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호텔이었습니다. 보통 제가 가면 저를 제외하곤 1~2명 있을까 말까하는데, 여긴 운동하시려는 분들이 계속 들어오셨습니다. 

 편의점은... 음..... 일단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기도 룸키가 있어야 문이 열립니다. 근데... 살만한 물건이 거의 없습니다. 규모도 아주 작고, 그 흔한 우유 하나 판매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왠만하시면 들어오는 길에 편의점에서 필요하신 물건 모두 구매해서 들어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신라스테이의 많은 지점들을 이용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호텔입니다. 특히 이호테우점은 바다를 바라보면서 수영할 수 있는 수영장이 있어 완전 강추합니다!

 이 밖에도 '웨이브리스' 카페, 식당 등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으니,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고려해보시라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