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나는 베짱이

[아이와여행]번지점프 하러 지하철역 갈래? - 대구 용산역 하이로프 어드벤처 내돈내산 후기

Jey09 2025.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한동안 날씨가 따뜻하더니 갑자기 비가 내리고 요상하네요.. ^^;;

 

 지난 주 친구랑 놀던 아이가 다급하게 전화와서는 번지점프하러 지하철역에 가도 되냐고 묻더리구요~

 "잉?! 무슨 번지점프?? 그것도 지하철역에?"

 아이의 말에 의하면 원래 이용료가 있는데, 특별히 지금만 무료체험이 가능하답니다. 전 도무지 이해가 안됐어요~ 분명 저번 주까지만 해도 그 지하철역엔 아무것도 없었고, 또한 지하철역에 왠 번지점프지? 

 

 그래서 당장 출동했습죠~ ㅎㅎ

 

대구 용산역 테마파크] 달서하이로프클라이밍장

 

달서 용산역 테마파크 with 스파크

 

- 위치 : 대구 지하철 2호선 용산역 역사내(달서구 달구별대로 1476 용산역 3번 출구)

-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 하루 5회차씩 운영

- 이용시설 : 하이로프, 짚라인, 번지점프, 클라이밍 등(연령별로 코스가 나뉘어져 있음)

- 주차 : 성서 홈플러스 주차장 혹은 용산역 환승 주차장 이용

 

 마침 오픈 기념으로 3월 14일까지 무료 운행한다는 기쁜 소식 아니겠어욤?!!!!! YeeeeeeeeeSSSSSS~~~~~

 

  저희가 도착한 시각이 3시 30분! 하.지.만. '전회차 마감' 이란 안내 문구가 떡 하니 붙어있고, 이미 시설들을 모두 정리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가요.... 분명 5회차까지 한다면서요....! 그럼 아직 시간이 남았잖아요...! 

 왜 일찍 마감을 했는지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저희 같이 이용하러 왔다가 발길을 돌리는 가족들이 어마무시하게 많았습니다. 이쿠... 마지막 회차까지 하지 않고 일찍 마감한다고 미리 공지를 해주셨다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헛걸음을 안 했을텐데...

 

 무료체험은 14일까지지만 평일이라는 단점~! 실망하는 아이를 위해 요금을 내고라도 체험시켜준다고 약속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곤 오늘! 눈 뜨자마자 번지점프 얘기를 하더라구요.. ㅡㅡ;; 오전엔 비가 온 관계로다가 오후에 또 출동했습니다.... 네... 출동 자주 합니다.. ㅋ

 

 

 유료로 전환한 첫날이라 그런 지, 주말임에도 사람들이 그닥 많지 않았습니다. 3번 출구쪽으로 나오시면 요렇게 티켓 키오스크가 보이고 바로 앞쪽에 안전교육장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대면으로 티켓구입도 가능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도 미리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저흰 4시 10분쯤 도착했고, 키오스크에서 4회차(4시 40분)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현재는 일부 시설 점검 이슈로 50%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티켓을 예약하고 오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더라구요~ 사무실로 들어가 티켓을 직원에게 보여주니, 아이의 키를 먼저 측정하십니다. 125cm가 안되는 친구들은 하이로프장 1층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5이상 140미만인 아동들에 한해서는 꼭 보호자 1인 동반이 필수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가족은 꼭 참고하세요~~ 그리고는  큐알코드로 사이트 들어가서 이용동의서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시작 시간이 가까워지자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어요~ 친구들끼리 온 학생들도 많았습니다. 우선 안전장치를 모두 착용하면 간단한 안전교육이 시작됩니다. 그리곤 유아들부터 출발~나머지 이용객들은 클라이밍장으로 출발!

 

 생각보다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것이 힘든가봐요~ 아이에게 물어보니 손잡이가 편평해서 잘 안잡힌다고 하던데.. 제가 안해봤으니... ^^;;

 

하이로프존

 

 1~4층까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125cm이하 전용, 2~4층은 125cm이상 이용 가능합니다. 

 입구에 도착하면 순서대로 안전장비를 꼼꼼하게 봐주십니다. 떨어져도 줄에 매달릴 수 있게 확보줄과 안전장비를 연결하고 입장!

 

코스 이용은 무조건 한명씩!입니다.

- 반대쪽에서 누가 오면 먼저 진입한 사람에게 양보해야 합니다. 

 

 2~4층은 시작 순서는 원하는 층부터 하셔도 됩니다. 몸의 안전장치와 연결된 로프가 좀 빡빡해서 아이가 스스로 당기기는 조금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래서 140 미만인 어린이들은 보호자가 꼭 동반해야 합니다. 층마다 다양한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4층에서 번지점프로 1층까지 순간이동!!

 

 총 이용시간은 안전교육 포함해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개인적 소견

 

 아직 오픈한 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모든 시설을 이용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50% 할인된 가격으로 2개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가격대비 가성비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용산역 하이로프는 청도에 있는 화랑마을 스카이트레일 짚코스터의 축소판입니다. 청도의 짚코스터가 규모도 훨씬 크고 높이도 훨씬 높아요~ 저희 아인 이미 청도의 짚코스터를 경험해봤기 때문에 용산역 하이로프는 살짝쿵 시시했다고 합니다. ㅎㅎ

 

 청도의 짚코스터를 경험해보지 못한 분이나 아직 아이가 어린 가족들 혹은 멀리까지 가지 않고도 시설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 합니다!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환절기 건강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