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베짱이

[싹다뺀다!]삭센다 다이어트 2개월차 리얼 후기

by Jey09 2023. 4. 8.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삭센다 후기를 들고 온 베짱이입니다.

'삭센다 주사 다이어트'를 하면서 2개월차에는 정말 여러 가지 변수가 있었습니다. ㅠㅠ

 대자연의 날부터 하여 터진 입과 야식, 저녁 약속, 집안 행사, 여행 등등... 너무나 많은 변동사항(?) 때문에 제대로 식단을 하지 못한 2개월차였습니다. 그래서 매일 재던 몸무게도 재지 않게 되었고, 어느 순간부터는 몸무게 재는 것이 두려워 체중계를 멀리 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달 동안 몸무게가 어떻게 되는 지 모른 채, 계속 먹부림을 한 베짱이입니다. 또르륵....

 그래서 이번 후기에는 변화 일지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 평일(월~목)에는 그 전에 올린 식단들처럼 평소 식단을 했었고, 운동도 매일 70~140분 정도 공복 '유산소'와 '근력+유산소'를 병행했습니다. 

 삭센다 주사 용량은 1.2mg으로 맞고 있었습니다. 

 삭센다는 용량을 늘리지도 않은 채 계속되는 먹부림이 있다보니 살이 당연히 쪘겠죠... 제가 현타를 맞은 건 바로 2개월차 마지막 주에 갔던 여행 사진을 보고 입니다. 사진 속 저는 완전 눈이 사라질 것 같더라구요... 제 키가 170인데 살이 너무 쪄서 짜리몽땅해 보일 정도였습니다... ㅠㅠ

  여행을 다녀 온 후 정신을 차리고 4일 동안 식단도 제대로 하고 운동도 열심히! 그리고 무엇보다도 삭센다 용량을 1.8mg으로 증량했습니다. 삭센다를 맞은 지도 어느 덧 3개월 차에 접어들어서인지 처음에 느꼈던 일반적인 부작용(메스꺼움, 노곤함 등등)은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만 소화가 더디되는 느낌은 용량을 증량한 후 2~3일 정도는 있더라구요~

 2개월차 마지막 날인 오늘. 드디어 거의 한달 만에 체중계에 올라가 보았습니다. 두둥~!

결과는 한달 전보다 1kg이 빠져있었습니다!!! 소리 쥘러~~~~~!

 이 후기를 보고 계시는 분들 중 '고작 1킬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반복된 야식과 주말 폭식, 여행으로 인한 식단 포기 등등을 생각했을 때 1킬로 감량은 저에겐 정말 뜻밖의 선물 같았습니다.

 물론 야식, 폭식을 했다라고는 했지만 '매일 한 고강도의 공복 운동과 월~목까지 식단 + 삭센다주사 '가 있었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었지 않나 생각됩니다. 

 앞으로 삭센다주사는 1.8mg으로 맞다가 증량할 계획이라 3차 처방을 받았습니다. 

냉장고에 보관된 삭센다

  1.2로 맞을 때도 주사 한 펜이 금새 사라지던데, 1.8로 맞으니 완전 눈깜짝할 사이입니다. ㅠㅠ 그래서 4개 처방을 받았습니다. 2개 처방때와 3개 처방때는 한 펜당 가격이 동일했는데, 이번에 4개의 펜을 구입하니 가격이 몇 천원 내려가더라구요~

 처음 구입하시는 분은 2개 정도 처방받아서 삭센다 다이어트가 나에게 맞는 지 한번 경험해 보시고, 꾸준히 맞으실 계획이라면 다음부터는 4개 정도는 처방받는  것이 조금이나마 금액적으로 아낄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2개월차 삭센다 주사 다이어트 총평

 제가 삭센다 다이어트를 2개월 동안 하며서 느낀 점은 '저처럼 평소 식단과 운동을 하던 사람은 삭센다 주사만으로는 살이 쭉쭉 빠지지는 않지만(제가 워낙 오랜 기간 다이어트를 해서 체질이 요상한 상태로 바껴있는 상황입니다만..) 확실히 살이 찌는 것을 막아주고 유지하는 기능을 해준다'입니다.

 삭센다 주사 없이 2개월 차에 했던 것처럼 "금~일요일 폭식 + 야식에 여행으로 인한 식단 중단"을 했다면 분명 살이 쪘었을 거예요. 하지만 삭센다 주사 덕분에 유지~감량을 할 수 있었는 것 같습니다.

 3개월 차에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다이어트해서 후기 올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저 운동 방법을 조금 바꿨습니다. 지금까지는 왠만하면 공복운동을 했는데, 장기적인 공복운동은 오히려 근손실을 불러와서 체중감량에 더 악영향을 끼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유산소만 하는 날은 공복유산소, 나머지 근력+유산소 운동을 하는 날은 식사를 하고 2~3시간 후에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운동 방법을 바꾼 지 일주일 밖에 안됐기 때문에 공복운동만 하던 때와 비교는 할 수 없지만 요것도 제가 한달 정도 해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오늘도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