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잼나는 베짱이

[영재교육/창의력보드게임]무한확장의 재미! 그래비트랙스 보드게임

by Jey09 2023. 2. 12.

안녕하세요!

항상 재미나게 살고픈 베짱이입니다.

 

 이젠 마스크가 의무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길거리를 걷다 보면 마스크 벗은 얼굴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래도 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직 마스크를 벗지 못하겠더라구요... 저랑 비슷한 맘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

 코로나 3년 동안 아이와 할 수 있는 실내놀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그 중 영재교육용으로 개발된 창의력 보드게임 '그래비트랙스'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전 사실.. 그래비트랙스가 뭔지 잘 몰랐습니다.... ^^;; 어느 날 저희 아이가 EBS 방송을 보다가 나오는 그래비트랙스 광고를 보고 사달라고 하더라구요~ 뭔 트랙스??! 저거 그냥 구슬 굴리는 거잖아.... 기차 장난감 많은데 뭘 또 구슬 굴러가는 장난감을 사달래?

<그래비트랙스란?>

 그래비트랙스는 액션스통이 목표 지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품을 이용해서 나만의 트랙을 창의적으로 건설하는 인터랙티브 트랙 시스템이 적용된 보드게임입니다. 중력, 가속도, 위치 에너지 같은 과학적인 원리를 나도 모르게 재밌게 자연스레 배워갈 수 있습니다.

 138년 전통의 독일 명가 '라벤스부르거' 브랜드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국가 인증 제품 안전 KC 마크는 물론, STEM 인증 창의융합교구로 과학적 원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2108~2019 올해의 장난감상을 수상할 정도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예요.

 23년 1월 현재까지 국내에 출시된 그래비트랙스 상품만 41종이 있을 정도로 독창적인 트랙 설계가 가능하고 무한한 확장성까지 만들 수 있어 그 재미가 무한입니다. ^^

 

<스타터 세트>

 그래비트랙스가 종류가 많아 무엇을 사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처음에 필수로 있어야 할 것이 스타터세트입니다.

기본 스타터세트

 사실.. 가격이 꽤 나갑니다... 저도 사줄까 말까 고민 많이 했습니다.. 왜냐하면 아직 아이가 미취학아동이기도 하고, 사면 엄마나 아빠가 다 만들어줘야 할 것 같고.. 아이들의 특성상 한두번 가지고 놀면 흥미가 떨어져 가지고 놀지 않으면 어떡하나 라는 고민에.... ㅋ

 스타터세트만 해도 종류가 여러 가지입니다. 따라서 아이가 흥미를 가질 것인지 시험차 사 보시는 것이면 좀 더 저렴한 스타터 라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가 흥미를 보이기 시작하면 확장팩을 추가로 구입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전 고민 끝에 기본이 되는 스타터세트를 구입했습니다. 

 

<그래비트랙스 확장 및 이용 방법>

 그래비트랙스는 스타터세트만 즐겨도 재밌긴 하지만 확장을 추가하면 본격적인 재미가 시작됩니다. 작은 확장도 있고, 큰 확장고 있습니다. 각각의 확장들이 모두 다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 하나가 추가될 때마다 완전히 새로운 트랙으로 변신합니다. 

 과학적 원리는 당연히 스며들어 있으니 재밌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 스타터나 프로 확장 버티컬의 경우 기둥, 투명벽, 발코니가 포함되어 있어 트랙을 단순히 높여주는 것만이 아니라 벽에 타일과 트랙을 설치해서 화려한 공중 트랙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스타터세트에 들어있는 부품들

 독창적이기도 하고 창의적인 설계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어 아이가 여러번 시행착오를 겪으며 더욱 정교하게 세팅을 해가면서 문제해결능력도 키워줄 수 있습니다.

 설명서가 잘 되어 있어 처음에는 보고 따라만 만들어도 시스템을 잘 익힐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 같은 경우, 아빠와 함께 설명서를 보고 딱 한번 기본 설계를 해보더니 설계 방법을 이해하고 바로 혼자서 부품들을 가지고 길들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저희 아이는 지극히 평범한 평균의 아이이며, 아직 미취학아동입니다. 따라서 그만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또한 도전하고 실패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성취감과 인내심도 배울 수 있습니다.

 설명서도 잘 되어 있으며, 유튜브에도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아이가 굉장히 흥미로워 합니다.

 

<그래비트랙스 확장팩>

 아이가 몇번 트랙을 설계해보더니 2~3층으로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얼마 지나지 않아 투명 플레이트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더군요. 기본 스타터세트에는 투명플레이트가 2개만 들어있다는...

 그래서 확장팩을 찾아보았습니다. 

 이 확장팩에는 기본 플레이트와 투명플레이트가 들어있습니다. 역시나 가격은 좀 사악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워낙 좋아하니.. 쿨럭...

 또한 확장팩이 무궁무진하여 갖고 싶어하는 확장팩이 너무나 많더라구요~ 그래서 '집라인'과 '미끄럼틀' 확장팩을 추가 구매했습니다.

 

간략하게 만들어본 트랙

 아이가 완성된 트랙에서 액션스톤이 도착점에 도달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뿌듯하고 기뻐합니다. 그런데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 돈 아깝다는 생각 1도 안 들어요. 왜 진작에 사달라고 할 때 빨리 안 사줬을까 후회합니다. ^^;; 또한 여러 명이서 같이 트랙을 설계하며 각각의 의견을 공유하고, 그것을 반영하여 다시 설계하는 과정에서 더욱더 큰 사고력 확장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비트랙스를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 혹은 아이에게 어떤 장난감을 선물하면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그래비트랙스를 적극 추천합니다. ^^

댓글